제가 처음 C언어를 배운것은 2007년 3월. 제가 한국산업기술대에 갓 입학한 이후입니다. 제가 학교를 들어올 시기인 2007년도에는 전국적으로 JAVA열풍이 불었습니다. 그래서인지 C언어에 대해 중요성을 빠뜨리기도 하고, 되지 않는 JAVA를 하겠다고 헛바람이 든 친구들이 C언어를 버리고 샛길로 새다가 2학기가 되니 딴학교로 새고 보이지 않게 되었습니다. 제가 이 강의를 작성하게 된 것은 결코 제가 남들보다 C언어를 특출나게 잘하거나 남을 가르칠 실력이 있다고 생각하기 때문은 아닙니다. 다만 후배 한분한분이 C언어에 조금 더 친숙하게 다가갔으면 하는 작은 바람에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.

 이 강의는 제가 처음 공부한 C언어 교재인 열혈강의 C프로그래밍과 A Book on C라는 학교에서 사용하던 교재를 가지고 작성하게 될 것입니다. 물론 제가 공부해온 노하우대로 작성이 될 것이지만 프로그래밍 언어라는 것이 처음할때에는 누구나 다들 어려움을 격게 되는지라 그저 따라 익히는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. 여러분도 이 스터디와 또 과제실에 올라갈 과제들을 따라하며 자신의 C언어 스킬을 끌어올리길 바랍니다.

 이 강의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처음 배우는 것을 가정하고 작성되어 있습니다. 컴퓨터 공학과를 들어와 자신이 생각했던것과는 다른... 프로그래밍 언어를 보고 한숨을 쉬고 있을 후배님들께 이 강의가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

2008년 12월 24일
청음

이 블로그에 올라간 C언어 스터디의 모든 게시물은 그 권리가 청음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.
스크랩, 펌등을 금지하고 있사오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
Posted by 청음